말레이시아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쿠알라룸푸르, 혹은 말라카 그리고 코타 키나발루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한국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곳이 바로 페낭인데요. 아직 유명해지기 전, 나만 알고 싶은 보물같은 여행지 페낭의 모든 정보 알려드리죠!
1. 현지에서 추천하는 여행지, 페낭
말레이시아에 살고 있는 많은 지인들을 만나면 가장 먼저 이야기하는 곳이 바로 페낭입니다. 사실 저도 페낭에 대해선 전혀 아는 바가 없었고, 알려지지도 않은 터라 궁금한 도시였습니다.
페낭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페낭의 조지타운이라는 곳은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보존될 만큼 역사가 깊고 아름다움을 간직한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의 매력을 알고 여행하지만, 유독 한국인들에게는 여전히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곳에는 어떤 곳들을 여행해야 하고 어떤 매력적인 곳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2. 페낭에 가볼만한 곳
페낭에는 유독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아름답고 이국적인 느낌의 장소들이 꽤 많은데요. 지금부터 소개해 드려볼게요.
페낭 아트 스트리트
페낭의 조지타운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옛 식민지시대의 건축물들이 그대로 남아있는 여행지입니다. 유럽풍 건축물과 어울리는 벽화들은 페낭의 자랑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곳에는 수백개의 숨겨져 있는 벽화를 찾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벽화와 함께 재미있는 나만의 포즈로 추억을 남겨보세요. 또한 페낭의 명물 트라이쇼(인력거)는 무더운 페낭의 날씨에 편안하고 시원하게 이곳저곳을 둘러볼 수 있는 재미를 준답니다.
수상가옥 츄제티
수상가옥 츄제티는 19세기 당시 '츄'씨 성을 가진 중국계 이민자들이 모여 함께 살아가던 집성촌으로 세금을 피하기 위해 바다 위 기둥에 지은 목조 저택이 색다른 풍경을 선사합니다.
페낭에는 츄제티 말고도 몇개의 다른 제티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많이 관광객들에게 오픈되어 있으며 규모도 큰 곳이 바로 이 츄제티입니다.
페낭힐(Penang Hill)
페낭힐은 페낭에서 가장 높은 언덕 지대로 해발 823m를 자랑합니다. 이곳에 올라가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은 산악열차 푸니쿨라로 이동하는데요. 정상까지 5분이면 도착하는 푸니쿨라는 페낭힐에서 반드시 타봐야하는 경험 중 하나입니다.
페낭힐에는 몇개의 전망대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페낭의 도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리고 페낭힐에는 페낭의 대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더 해비타트 페낭힐이라는 장소가 있는데요. 이곳은 페낭에서 가장 높은 360도로 페낭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커티스 크레스트 트리 톱 워크라는 둥지모양의 전망대와 세계에서 가장 긴 랑구르 웨이 캐노피 워크라는 스카이 워크가 있습니다.
말레이시아 여행 페낭에서 반드시 가봐야할 곳 <페낭힐>
말레이시아 여행 페낭에서 반드시 가봐야할 곳 페낭힐 여행의 모든 정보 솔직후기
말레이시아 페낭은 매우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조지타운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많은 여행자들이 즐겨찾는 여행지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중에서도 페낭힐은 조지타운 중에
namoonpd.tistory.com
힌 마켓(Hin Market)
예전에 버스터미널로 사용되었던 공간에 주말에만 플리마켓이 열리는 곳입니다. 각종 액세서리부터 이 지역의 예술가들의 작품, 가방은 물론 음식들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여 페낭이 아니라 유럽 어느 공원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플리마켓 중간 잔디공원에서는 라이브 공연이 펼쳐져 마켓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 나만알고 싶은 보물같은 장소입니다.
※ 필자의 채널에서 페낭을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KqWcQYijLss&t=25s
페낭여행 내돈내산 솔직후기
페낭은 곳곳에 숨은 매력으로 가득찬 여행지입니다. 비록 한국인들에게 아직은 덜 알려진 곳으로 한국사람들을 많이 볼 수 없지만, 이제 곧 페낭의 숨은 진가가 알려지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여러분도 아직 더 알려지기 전, 페낭에서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