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입구에서 근무한 지 3년이 넘어가면서 이곳저곳을 다니게 됩니다. 각종 식당부터 카페까지 유명하거나 맛있는 집은 꼭 찾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홍대에는 이쁘고 특별한 카페가 유명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홍대 카페는 라떼가 맛있는 집이라 기억에 많이 남는 곳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홍대 라떼가 맛있는 카페 가비애입니다.
1. 가비애 위치
이곳은 산울림 소극장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신촌쪽에서 넘어오는 차들과 홍대앞 거리가 만나면서 늘 차량 통행량이 많은 곳인데요. 와우산에서 내려오는 길 코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실 홍대 입구에서 거리상으론 꽤 떨어진 곳이라 대체적으로 한산합니다. 2층까지 카페로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테이크아웃 2,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2. 카페 실내
겉모습은 일반카페와 같이 무난한 모습이지만, 내부는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놓은 모습입니다. 나무테이블과 노출 콘크리트의 분위기가 차분하게 만들어주고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대체적으로 홍대에 위치한 카페들이 사람들이 북적이지만, 이곳은 이용자가 상대적으로 적어서 조용합니다. 그래서 노트북을 들고 혼자 작업을 한다거나 조용히 책을 읽을 때, 혼자 정리할 것들이 많은 날 넓은 카페의 테이블 중 하나를 골라 편안히 쉬기 좋은 카페입니다.
1층도 좋지만, 커피콩 갈리는 소리나 왔다갔다하는 손님들의 시선이 신경쓰인다면 2층으로 올라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층에는 본격적으로 조용히 카페와 커피와 시간을 즐기러 오는 공부족들이 많이 찾는 공간이거든요. 워낙 카페가 넓기 때문에 몇몇이 앉아 있어도 크게 거슬리지 않는 거리까지 떨어져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나무 데크 계단과 햇살을 맞으며 계단 위에 조용히 앉아있는 식물들이 참 조화롭습니다. 이 계단을 보니까 또 다시 저 공간을 찾고 싶네요.
2층의 카페 내부 사진입니다. 혹시나 불편할 손님들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담요도 놓여있고, 점심 시간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찾았는데도 사람들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커피를 주문해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이 눈에 띕니다. 1층도 창이 넓어 햇살이 많이 들어오는데, 2층도 넓은 통창으로 햇살도 잘 들어오고 비가 오거나 눈이오는 것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자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원두맛을 선택 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hot 4,500원 / ice 5,000원 그리고 라떼는 hot 5,000원 / ice 5,500원입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음료와 차가 있는데 저는 이곳의 라떼가 참 좋습니다. 라떼는 우유맛이 중요하죠! 강하지 않은 원두의 쓴맛에 부드러운 우유맛의 조화는 라떼에 빠진 사람 입장에서 참 끊기 힘든 유혹입니다. 라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곳의 라떼를 즐겨보세요!
3. 흡연자를 위한 시설 완비
2층과 연결된 통로로 나오면 옆에 붙어있는 또다른 장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2층 옆에 위치한 카페의 또 다른 공간인데요. 사실 카페를 이용하는 사람 중, 이곳을 아는 분은 몇명 없을 것입니다. 이곳은 비록 야외에 위치하고 있지만, 외부 바람을 거의 차단해서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 낸 곳인데요. 이곳을 이용하는 분들은 주로 공부에 전념하고 싶은 분들이나 중요한 이야기를 조용한 곳에서 나누고 싶으신 분들, 야외 분위기를 내고 싶으신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 같았습니다.
또 하나, 제가 사진을 찍은 곳 바로 뒤로는 흡연자들을 위한 흡연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요새 흡연자들이 설 자리가 많이 없죠. 그런 분들을 위한 공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이 흡연자들이 사랑하는 카페로 알려져 있답니다.
4. 가비애 총평
홍대에서 24시간 운영하는 조용하고 넓은 카페를 찾고 있다면!, 공부할 수 있는 한적한 카페를 찾는다면!, 흡연자들에게 필수인 흡연 장소가 마련된 카페를 찾는다면!, 라떼 맛에 진심이고 부드럽고 깔끔한 라떼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보세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