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사용자 수가 적고 검색 노출이 적습니다. 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방문자의 유입량이 적어서 많이 힘들 때가 있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의욕도 떨어지고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들죠. 이럴 때 다른 포털사이트를 통해 유입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줌(ZUM)이라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의 유입량 늘리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검색포털 줌(ZUM)이란?
줌(ZUM)은 1999년 11월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포털 사이트입니다. 줌은 네이버, 다음, 구글에 이어 네 번째로 큰 포털 사이트로 줌의 검색 시장 점유율은 약 2%이며, 하루 방문자 수는 약 100만 명입니다. 줌은 뉴스, 스포츠, 연예, 경제, IT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줌 TV, 줌쇼핑, 줌금융, 줌부동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줌인터넷은 AI 검색 포털로 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줌인터넷은 챗GPT와 같은 AI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검색포털 줌닷컴
2. 검색포털 줌(ZUM)에 검색등록하기
줌(ZUM)은 네 번째로 큰 포털 사이트이며 하루 방문자 수 약 100만 명이나 발생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에 나의 블로그를 노출시키면 어떻게 될까요?
100만 명 중 1/100만 방문해도 줌에서만 10,000명이 자신의 블로그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줌(ZUM)에 나의 블로그가 검색되도록 사이트를 검색등록하는 법은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그러면 줌에 바로 사이트 검색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자신의 이메일 입력
검색되고자하는 블로그 소유자의 메일주소를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후에 줌(ZUM)에서 본인의 블로그가 검색되기 시작할 때 줌(ZUM)에서 입력한 메일주소로 검색되고 있다고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에 꼭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사이트 주소 입력
검색포털 줌(ZUM)에 노출이 되고 싶은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칸이며 혹시나 스펠링이 잘못 적혀있지는 않은지 꼭 확인 후 입력해야 합니다.
3) 사이트명과 소개 입력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이트명과 사이트 소개를 입력합니다. 사이트명은 블로그의 이름으로 다른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이트 소개는 매우 중요한 것은 아니나 위에 입력한 본인의 블로그가 어떤 성격의 블로그인지를 명확하고 간단하게 적어 주시면 끝입니다. 물론 밑에 등록 사유(300자 이내)등의 입력 칸이 있지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들만 정확하게 입력하셨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하시고 신청하기 누르면 끝입니다.
4) 검색포털 줌(ZUM)에 블로그 등록 완료
신청하고 1주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줌(ZUM) 고객센터에서 위에서 입력한 메일주소로 회신이 와서 반가운 마음으로 열어봤습니다.
제가 요청한 저의 블로그가 검색포털 줌(ZUM)에 등록되었다는 답이었고 실제로 제 블로그가 줌에서 검색되는 링크까지 확인해주었습니다. 비록 간단하지만 우리의 블로그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전해드렸습니다.
줌 - 사이트 검색등록 바로가기
3. 글을 마치며
사실 아직까지 줌(ZUM)에서 많은 방문자 유입이 일어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유입되는 줌 방문자들 덕에 힘이 나곤합니다. 더 좋은 글을 통해 많은 유입자들을 기대해 봅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줌에 등록을 신청하지 못하신 분이 있다면 꼭 시간 내서 시도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