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위치한 해발 215m의 백련산은 은평구 주민에게는 매우 유명하게 잘 알려진 산입니다. 하지만, 그 외 지역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생소하기만 합니다. 그 어느 곳보다 산책하기 좋고, 아름다운 백련산 정상의 은평정에 관련된 등산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백련산은
백련산은 은평구와 서대문구에 걸쳐 있으며 주변 북한산과 인왕산 등 잘 알려진 산들에 비해 완만한 경사를 가지고 있어서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산책 장소, 혹은 데이트 장소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분이 그랬던 것처럼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산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지 않고, 한적하고 고요하게 새소리와 자연의 소리에 귀기울일 수 있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 백련산
백련산에 가봐야 할 세 가지 이유
1. 접근성이 좋음
백련산은 서대문에 위치하고 있어서 서울 시민들이 이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3호선 녹번역에 내려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서대문 구청에서 불과 10분이면 올라갈 수 있는 거리이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자연이 아름다움
백련산은 자연이 매우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산 초입에 '멧돼지 출몰 지역'이라는 펫말이 붙어 있을 정도로 깨끗하고 아름답게 잘 보존된 곳(현재는 표지판이 사라짐)입니다.
은평정이나, 백련산 전망대에 올라서면 서울 시내의 모든 곳을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장소가 있으며 앞에도 언급했던 것처럼 많이 유명한 산이 아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람들을 많이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한산한 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조용히 혼자 생각할 것이 많은 날, 머리속을 비우기 위해서 가까운 백련산을 찾거나, 많이 힘든 등산보다 산책하는 것을 좋아하는 연인들이 대중교통으로 편하게 찾을 수 있는 그런 공간입니다.
3. 문화 유산
백련산에는 고려시대에 창건된 역사 깊은 절인 백련사가 있습니다. 이곳은 경천암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사찰 건물들과 불상, 불교 미술 작품 들이 있어서 조용하고 고요한 분위기 속에서 문화 유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도심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장소입니다.
맺음말
등산을 하고 싶지만, 힘들어서 시도조차 못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백련산으로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상대적으로 주변 산들에 비해 매우 완만하고 가파르지 않아서 등산이 아니라 산책로라고 불리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초초급 레벨의 등산러가 도전할 수 있는 난이도 하의 백련산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가족들과 함께 고요한 산과 맑은 공기를 즐기며 등산하기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