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작정 세계여행/트래블중

발리여행 꾸따(KUTA)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필수 장소와 맛집 추천 솔직후기 내돈내산

by NamoonPD❤️ 2024. 6. 23.
반응형

발리여행 준비중이라면 반드시 한 번은 들려야 할 장소가 바로 꾸따이다. 꾸따는 전 세계 수많은 관광객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며, 특히 아름답고 파도가 세서 서핑하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가봐야 할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오늘은 꾸따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필수 장소와 맛집을 추천한다. 

 

 

꾸따(KUTA)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장소와 맛집 추천

 

 

꾸따는 아름다운 꾸따 비치를 즐기기 위해 전 세계인들이 모이는 장소이자 각 나라의 모든 음식이 모이는 곳이기도 하다. 그래서 구석구석 맛있는 집이 많기로 소문난 곳이기도 하다. 꾸따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다음 장소들을 방문하길 추천한다.  

 

 

1. 꾸따 & 꾸따비치 특징

 

꾸따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꾸따 비치이다. 1970년대 이후 지금까지 서퍼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해변으로 2.4km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걷다보면 천국에 온 느낌이 들 정도이다.   

 

 

 

구글지도-꾸따-지역-표시

 

 

응우라라이 국제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이며 7월부터는 꾸따비치가 관광객, 서퍼들로 가장 붐비는 기간이다. 꾸따비치가 서퍼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는 파도뿐만 아니라 모래사장 때문이다.

 

꾸따비치의 모래는 검은색에 가깝고 부드러워 서핑을 하다 바다로 떨어져도 부드러운 모래사장 때문에 부상을 입지 않기 때문이다. 발리의 환상적인 파도와 서퍼들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꾸따해변으로 가길 추천한다.    

 

 

꾸따비치에서-서핑하고있는-서퍼들

 

 

 

2. 꾸따 비치워크 (Beach Walk) 몰

꾸따 해변의 바로 앞에 위치한 비치워크(Beach Walk)몰은 바닷가나 서핑에 지친 관광객들에게 안식과 평안을 제공한다. 비치워크몰을 모두 돌아보는 데에만 오랜 시간이 걸릴 정도로 엄청난 규모이며 내부에는 쇼핑을 할 수 있는 매우 많은 상점과 다양한 종류의 식당들이 입점해 있다. 

 

꾸따-비치워크-쇼핑몰

 

 

비치워크는 동서남북으로 출입문이 여러개가 있는데 입구마다 보안검색대가 있어 씨큐리티 요원이 소지품을 검사해야 몰 안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물론 형식적인 검사일 수 있으나 한국인들에겐 생소한 경험이다. 

 

비치워크-쇼핑몰의-%아라비카-커피숍

 

 

3층까지 발리 현지식 식당에서부터 한식까지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지만, 그중에서 필자와 가족들이 가장 좋아했던 %아라비카이다. 한국에도 영업중인 %아라비카는 스패니쉬 라떼가 가장 유명하다. 그래서 비치워크에 방문할 때마다 이곳을 찾았고 늘 만족한 커피맛을 제공했다.  

 

비치워크-쇼핑몰-%아라비카-커피

 

 

 

3. 팻차우(FAT CHOW)

꾸따비치 큰길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팻차우(Fat Chow)라는 곳이다. 이곳은 발리에서 'CNN이 선정한 나시고랭이 맛있는 집'으로 꼽힌 식당이다. 외형적으로 볼땐 일반적인 식당과 큰 차이가 없다. 

 

꾸다-팻차우-외경

 

 

내부는 매우 신경을 쓴 모습이다. 옥색(?)의 의자와 벽, 그리고 적갈색의 벽돌이 느낌있게 다가왔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찾아갔기 때문에 사람은 많이 없었으나 단골처럼 보이는 손님이 꽤 있었다. 

 

꾸따-팻차우-내부

 

 

팻차우의 나시고랭이다. 상추 약간과 밥위에 뿌려진 튀김같은 토핑이 인상적인 것 이외에는 여타의 발리 식당에서 나오는 나시고랭과 큰 차이는 없어 보였다. 하지만, 맛은 엄청난 차이가 났다. 

 

팻차우의-나시고랭

 

필자는 혈압이 높기 때문에 각별히 짠 음식을 피하며 무소금 음식을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동남아 음식들은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쉽게 변하기 때문에 짠기가 많다. 곧, 음식이 전체적으로 짜다는 것이다. 그동안 맛봤던 발리의 짠 나시고랭과는 차이가 많이 났다. 

 

너무 담백하고 짜지 않고도 나시고랭 본연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CNN이 괜히 선정한 게 아니구나' 싶은 마음이 들 정도였다.

 

팻차우의-치킨사태

 

발리에서 또 유명한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치킨 사태다. '어떤 음식점이든 일단 치킨 메뉴이면 맛이 중간은 간다'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닭을 구운 음식이 맛 없을 수가 없다. 하지만, 함께 묻어 나오는 소스와 밥의 조화까지 생각하면 이곳은 보통 내공의 식당은 아니다.

 

꾸따에 방문했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맛집 중의 맛집이다.  

 

 

 

발리여행 반드시 가봐야 할 맛집 BEST 3

 

인도네시아 발리여행 한 달 살기 | 반드시 가봐야 할 발리 맛집 Best 3

필자는 가족들과 세계여행을 계획하고 첫 번째 나라인 발리에서 한 달 살기를 했다. 누사두아, 쿠타, 우붓, 레기안 등을 다니며 발리 이곳 저곳을 다니며 먹으면서 가장 맛있었던, 반드시 가봐야

mytubekorea.co.kr

 

 

 

맺음말

꾸따에는 꾸따해변 만큼이나 유명한 장소와 식당이 꽤 많다. 특히 맛집은 종류별로 다양하며 언급하지 못할 만큼 많은 맛집이 있다. 여러분이 꾸따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혹은 방문 중이라면 위에서 언급한 곳을 반드시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여러분의 삶에서 잊지못할 아름다운 해변과 상상 속에만 존재하고 있는 꿈의 맛을 만나게 될 것이다.  

반응형